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배에 가스 빼는 법과 차는 이유

만나서 반갑습니다.

sun우입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가 왜 생기는지와 어떻게 하면 밖으로 배출해낼 수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는 이유

 

1. 소화불량

 

음식을 한 번에 너무 많이 먹거나 빨리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서 가스활명수나 소화제를 찾게 됩니다. 

 

우리 위는 한번에 소화시킬 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가 소화시킬 수 있는 양보다 더 많은 음식이 빨리 들어간다면 당연히 위는 정상적인 역할을 하지 못해 소화불량이 일어나게 됩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어제 드신 야식이 소화되지 않고 다시 거꾸로 올라온다고 생각해 보셨습니까?

 

현대 젊은층 사이에 배달 음식과 야식은 일종의 문화가 돼 벼렸기 때문에 실제로 역류성 식도염을 많이 앓고 있습니다.

 

저녁을 드신 다음에 4시간 정도 후에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이론적으로 가장 좋다고 하는데 이론을 바탕으로 생활하고 계신 분들이 적기 때문에 현대사회의 큰 문제점으로 지적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불규칙한 생활습관

 

하루에 계획을 시간별로 짠다고 할 때

 

" 오늘 내가 10시에 자야지 "하고 실제로 10시에 주무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으십니까?

 

이렇게 매일 우리가 겪는 수면시간도 불규칙한데 식사도 불규칙하게 이루어진다면 우리 몸은 앞으로 일어나는 상황에 미리 대비를 하지 못하고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 빼는 법

 

1. 산책

 

현대인들의 가장 나쁜 습관 중 하나가 음식을 드시고 바로 눕는 것인데 정말 몸에 안 좋습니다.

 

소화가 안되시면 옥상이나 공원을 가서 가볍게 30분 정도 걷다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이 항상 정해진대로만 살 수 없다 보니까 저도 수면이나 식사를 올바른 시간에 실시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배에 가스가 찼다고 생각되면 가볍게 유산소 운동을 진행해주는 것으로 효과를 많이 봐왔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2. 탄산음료 금지

 

억지로 트림을 하려고 탄산음료를 드시는 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탄산음료가 오히려 몸속 이산화탄소의 양을 증가시켜서 오히려 소화가 더 안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그래서 탄산음료보다는 물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150~200ml 8잔 이상으로 주기적으로 드셔준다면 몸속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능력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을 없앨 수 있으실 겁니다.

 

3. 방귀나 트림을 억지로 참지 말자

 

연인과의 데이트를 할 때 또는 사석에서 생리현상을 억지로 참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생리현상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이것을 억지로 나오지 않게 한다면 몸에서 탈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정말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잠시 연인의 귀를 막고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유산균을 먹자

 

유산균은 장에 있는 독소를 빼줘 장 건강에 좋아서 소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옛날에 살이 찌고 싶은데 음식을 계속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서 요구르트나 윌을 항상 달고 사는 것이 습관이 되었고 그 이후로는 배에 가스가 찬다던지 소화적인 부분에서 큰 문제를 일으켰던 적은 없는 거 같습니다.

 

물론 제가 너무 과한 방식을 시도한 것은 맞지만 여러분은 하루에 한 개 정도 섭취해준다면 충분히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아프시지 말고 오늘도 건강하세요.

이상 sun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