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

남자의 로망 팔근육 키우는법

만나서 반갑습니다.

sun우입니다.

 

 

여름에 입게 되는 반팔티 사이로 조금씩 보이는 팔근육은 많은 남자분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많은 여성분들이 팔근육을 보고 보호 감을 느껴서 이성적인 매력으로 어필할 수 있는 소지도 충분합니다.

 

그래서 날이 더워지면 헬스장에서 밑에 사진처럼 이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학생 : " 선생님 힘줬을 때 봉긋하게 나오는 이두 부분만 운동을 하면 두꺼워지겠죠? "

 

선생님 : " 아닙니다. 많이 오해하고 계시는 부분인데 사실 우리가 힘줬을 때 봉긋하게 나오는 이두근은 실제 팔 근육에 30~40%를 차지하고 나머지 60~70%는 삼두근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우리는 이두근보다 삼두근 운동을 더 열심히 해줘야 한다는 겁니다.

 

이두, 삼두 각 부위마다 대표적인 운동 두 가지씩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부위당 대표적인 운동

 

1. 이두근

 

1) 바벨 컬

 

학생 : " 덤벨 컬도 있고 해머 컬도 있다고 들었는데 바벨 컬을 추천해주신 이유가 따로 있습니까? "

 

선생님 : " 저번에 덤벨과 바벨의 차이에서도 한번 설명을 드린 적이 있는데 바벨을 이용하면 덤벨보다 중량을 많이 다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운동을 할 때 바벨을 이용하게 되면 덤벨을 이용하는 것보다 목표한 근육에 더 큰 부하를 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2) 친업

 

손바닥이 내 몸을 향해 잡는 언더 그립으로 턱걸이를 실시해주면 이두근에 보다 높은 개입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들은 봉에 매달려 점프를 해서 수축해주고 천천히 내려오면서 이완해주는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새 1개 2개 개수가 늘어날 테니 너무 조바심 가지지 마시고 천천히 발전해나가기로 합시다!!

 

2. 삼두근

 

1)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

 

학생 : " 선생님 벤치 프레스는 가슴 운동으로 알고 있는데 클로즈 그립?? 저거는 무엇입니까. "

 

선생님 : " 우리가 대부분 벤치프레스를 할 때 가슴에 이완을 위해 간격을 어깨 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잡습니다.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는 삼두근의 사용을 높이기 위해서 간격을 좁혀서 벤치프레스를 하는 동작입니다. "

 

많은 분들에게 생소하지만 가슴을 협응으로 이용해 삼두근의 가장 큰 부하를 줄 수 있는 운동이니 헬스장에서 까먹지 말고 한번 도전해보기로 합시다.

 

2) 팔굽혀펴기

 

헬스장을 갈 여유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준비해봤습니다.

 

팔굽혀펴기로 삼두근에 자극을 주고 싶다면 운동을 할 때 클로즈 그립 벤치프레스처럼 간격을 좁게 잡아 주면 됩니다.

 

팔굽혀펴기도 1개가 힘드신 분들은 무릎을 땅에 대고 해주시다 보면 어느새 정자세로도 하고 계시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러니까 안된다고 바로 포기하려고 하지 말고 될 수 있게끔 노력해주셔야 하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동하기 잊지 마시고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sun우였습니다.